22대 총선을 위한 참관인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모든 투표 참관인 신청이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시민의눈에서 참관인을 보내드리는 구조를 안내드립니다.


1. 여러분들의 참관인 신청 받기

2. 참관 입력을 위한 정확한 정보 확인 및 순위 선정

3. 정당과 협의하여 여러분을 선관위 시스템에 등록

4. 주민센터에서 적합 여부 판단 후 개별 연락(전화/문자)

5. 여러분의 참관 



사전투표참관인과 개표참관인은 3/31 문자를 개별 발송드렸고, 못 받으신 분들은 선정되지 않으신 것 입니다.

본투표 참관인은 4/6에 신청 완료 문자 드렸습니다.


본투표 참관은 인원 제한(8명)이 있어서 만약 8개 이상의 정당에서 신청을 한다면 추첨을 통해서 선정이 안될 수 있으니,

꼭 주민센터의 연락을 받고 가셔야 합니다.



일정 변경은 안되며 취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주민센터에서 연락이 오더라도 불이익이 없으니 그냥 안 가시면 됩니다.

만약 취소를 요청하시면 본인과 연계된 오후 참관인이 참관을 못할 수 있으니 취소 대신 불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민의눈>은 공익 비영리 시민단체로서 참관인 활동을 통해 투표와 개표 과정에서의 부정을 감시하고, 투개표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도 참관 경험을 통해서 선거 과정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정당과 협의하여 참관인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참관인 뿐 아니라, 사전투표함지킴이(봉사활동)로도 감시활동을 함께 할 수 있으니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문화정착을 위해 함께해주십시오.

시민의눈에 가입하시면 시민의눈 소식을 전해드리고, 참관인 등에 우선 배정을 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개인 정보는 정당에 전달되지 않으며, 4월 11일 이후 모두 삭제 예정입니다. 

Tel. 02-485-2500  | Fax. 050-4267-3281  | snsjustice@gmail.com
Addr. 서울시 중구 서애로5길 12-20, 성운빌딩 3층 304호

© 2024 Civileyes. All Rights Reserved.